시드니 멜번 브리즈번 애들레이드 퍼스 캔버라 골드코스트 케언즈 다윈 타즈매니아
홈 > 사건사고 > 사건사고
사건사고

호주서 부패된 악어 대가리 70여개 발견…참혹한 도륙

호주뉴스 0 24059 0 0


호주서 부패된 악어 대가리 수십 개가 냉동 박스에 담겨 버려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고 AFP 통신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호주의 10대들이 노던테리토리주 다윈시 험티두의 상점 거리에서 부패된 악어 대가리 70여 개가 있는 것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노던테리토리주 경찰은 최소 50개에서 70개의 바다 악어들이 몸통은 없고 대가리만 잘린 채 냉동 박스 안에서 발견됐으며 부패된 상태였다고 밝혔다.

토미 니콜스 악어 전문가는 참혹한 현장을 목격했다면서 "악취가 진동을 하고 구더기가 득실거렸다"고 호주 ABC 방송에 말했다. 현재까지 범인이 잡히지 않았지만 보호종인 야생동물을 살해한 혐의가 인정되면 최소 5만5000달러(약 6406만 원)의 벌금이나 징역 5년형을 받게 된다.

경찰은 악어 대가리만 발견된 것으로 보아 악어를 죽인 뒤 가죽을 벗겨 암시장에 판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인을 조사하고 있다. 성체가 최대 길이 7m, 무게 1톤인 바다 악어는 호주에서 1971년부터 보호종으로 지정됐으며 노던테리토리주에서는 길이 60cm 이하의 바다 악어를 애완용으로 기르는 것이 합법이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