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멜번 브리즈번 애들레이드 퍼스 캔버라 골드코스트 케언즈 다윈 타즈매니아
홈 > 이슈사회 > 이슈사회
이슈사회

호주, 산불로 집 잃은 주민들에 재산세 고지 '뭇매'

호주뉴스 0 9247 0 0

스크린샷 2020-02-08 오전 1.51.06.png

호주 산불 피해 지역 지방정부가 산불로 집을 잃은 피해 주민들에게도 일괄적으로 재산세 납부 고지서를 발송해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4일(현지시간) 호주 공영 ABC 방송에 따르면 주요 산불 피해지역인 뉴사우스웨일스(NSW)주 구청들은 올해 1분기 부동산 재산세를 징수하면서 재난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채 모든 부동산 소유주들에게 일괄적으로 고지서를 발송했다.

이에 따라 가옥 전소 등 산불로 인해 커다란 피해를 본 주민들은 즉각 불만을 터뜨렸다. 현지 언론은 주민들의 불만 표출이 '폭발적'이라고 전했다.


이 같은 주민들의 강도 높은 반발에 NSW주 정부는 황급히 진화에 나섰다. 셀리 핸콕 NSW주 지방정부 장관은 "산불에 전소된 집 주인들에게 재산세 고지서를 발송해야만 하는 상황은 잔인하고 어리석다"면서 "이들 피해 주민이 주 정부 민원부로 고지서를 가지고 오면 재산세를 면제해 주거나 이미 지불했다면 환불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건물이전소돼전기·수도·하수도공공서비스혜택을받지못하는주민들에게재산세를부과할수는없다"강조했다. 바릴라로 NSW부총리는 "정부는신속한피해재건을위해지역구청들과긴밀하게협력하고있다"면서 "산불피해주민에게는주택신축등에부과되는세금등도즉각면제할"이라고덧붙였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