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멜번 브리즈번 애들레이드 퍼스 캔버라 골드코스트 케언즈 다윈 타즈매니아
홈 > 이슈사회 > 이슈사회
이슈사회

호주, 중국 유학생 대상 '가상 납치 사기' 잇따라

호주뉴스 0 3349 0 0

australia.jpg

 

호주에서 유학 중인 중국 학생들을 납치한 것처럼 속여 그들의 부모로부터 돈을 뜯어내는 '가상 납치 사기'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사기단은 학생들을 꾀어 납치한 듯한 연출 사진을 강제로 찍도록 한 후 휴대전화 등을 통해 부모들에게 보내 돈을 요구하는 수법으로 수백만 달러를 편취했다고 BBC방송이 보도했습니다. 호주 뉴사우스웨일스(NSW)주 경찰은 최근 가상 납치 사기가 잇달아 발생해 중국 당국 및 대학과 공조해 중국 유학생들에게 주의를 줬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올 한해만 이같은 사건이 8건이나 발생했으며 피해액만 320만 달러, 약 38억원에 이릅니다. 중국어를 구사하는 이 사기단은 호주 내 중국 학생들의 전화번호를 알아낸 뒤 이들에게 전화해 중국 대사관이나 영사관, 경찰 관계자를 사칭했습니다. 

 

사기단은 학생들에게 중국에서 일어난 범죄에 연루됐다거나 신분이 도용당했다고 속인 뒤 경찰에 체포되거나 추방되지 않으려면 비용을 내야 한다며 해외 계좌로 돈을 입금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이들은 또 학생들에게 가족이나 친구와 연락을 끊고 호텔로 숙소를 옮기라고 지시한 뒤 손발이 묶여있거나 눈가리개를 써 마치 감금된 듯 연출한 사진을 찍어 보내도록 강요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